글로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닫힘

     


※ 비회원 구매 시 입력했던 구매자명 / 비밀번호 / 연락처로 로그인해주세요.


전체메뉴

닫기
Home > 이용후기

이용후기

고객님의 경험이 담긴 정성스런 후기 글과 사진을 남겨주세요!
트와이스 팬북 제작 후기 올렸습니다. 항상 친절해서 감동했어요

북토리에서 팬북 제작한 후기입니다.저희는 트와이스 '정연'양을 위해 편지를 모아 팬북을 제작했습니다.편지글로만 팬북을 채웠기 때문에 논문 제작 업체로 유명한 북토리에 믿고 맡겼습니다.논문뿐만 아니라 팬북, 일반 도서 인쇄도 가능한 곳입니다!견적 문의에서 종이 재질, 페이지 수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견적이 나와서 좋습니다.대략적인 견적을 바로 뽑아 볼 수 있습니다.저희가 주문한 팬북의 제작 사양입니다. 편지를 모은 팬북이기 때문에 '정연'양이 읽기 편하도록 아담한 사이즈인 A5를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19,293원입니다.아래는 제작된 팬북의 실제 사진입니다. 트와이스의 곡 '낰낰'이 속해있는 앨범과 사이즈 비교를 해봤습니다.각각 표지 앞면, 뒷면, 옆면입니다.사이즈도 적당하고 두께가 얇아 무선제본임에도 예뻤습니다. 아담해서 '정연'양이 편지글 읽기 편할 거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원래는 표지를 하드커버지로 하려고 했으나 하드커버의 경우 평일 기준으로 7일은 걸린다고 했습니다.저희는 화요일에 주문을 해서 금요일에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급하게 무선제본으로 변경했습니다.팬북이 도착하고 봤을 때는 두께가 얇아 시간이 있었어도 무선제본이 나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아담하고 딱 적당하게, 귀엽게 잘 제작돼서 만족스럽습니다.아래는 트와이스 '정연'양이 팬싸인회 현장에서 북토리의 팬북을 받은 모습입니다.가운데 아랫쪽에 흐릿하지만 보이는 검은색 책이 바로 북토리가 제작해준 '정연'양을 위한 팬북입니다.팬북이 잘 전달됐습니다.'정연'양이 굉장히 좋아해 주셨습니다.저희가 화요일에 주문을 하고 금요일에 배송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1:1문의와 전화 상담을 많이 했는데 다 친절하게 받아주셨습니다.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경험담입니다...)저는 부산 사람이라 051로 시작하지 않는 전화는 안 받는 경향이 있는데 북토리는 070과 031로 시작하는 전화가 왔습니다.책 주문하고 배송이 되기 전까지는 절대 차단하면 안됩니다...그리고 같은 070, 031로 시작하더라도 전화번호가 다양하니 모든 전화를 받으세요.이상 북토리에서 팬북 제작한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he0hihi
17.03.13
best
팬북/팬픽
북토리에서 소량인쇄 및 POD(Publishing on Demand)를 해보았습니다.

예전에 동아리 자료집을 일반 동네 복사집에서 제본했는데, 말 그대로 그냥 제본물처럼 나와서 약간 실망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계가 차이가 나다보니 표지도 약간 엉성하고 속지가 결정적으로 A4 용지 종이 그대로이다 보니 좀 전문적이지 않은 인쇄물 같다랄까? 했었죠.그래서 몇 년 전부터는 북토리라는 소량 디지털 인쇄업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파일만 전송하면 속지와 표지 종이, 제본 방식 등 도 실제 서점에서 파는 바로 그 책들처럼 똑같이 멋지게 인쇄를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했었습니다.알아보니 일반 소량 책자 인쇄 뿐 아니라, 논문제작도 하고 있어서 논문을 인쇄해야 하는 학생들도 저렴하게 논문할인 혜택을 받고 북토리에서 인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논문은 매 학기 매 대학에서 수천, 수만 권씩 인쇄를 해야하는 품목이니, 인쇄업체에서 적극 수주를 위해 홍보하는 것 같아요. 이럴 때는 우리도 적극 체리피커가 되어 북토리처럼 저렴하게 인쇄할 수 있는 업체를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ㅎㅎ이번에는 소량 인쇄 (최소가 10권인건 안습)로 하사전영어의 자료집을 만들어 보았습니다.커버는 직접 주신 그림파일로 예쁘장하게 카바~세네카와 뒷표지까지 사진으로 슈왁~속표지에는 하사전 영어 뜨왁먹의 그레이스케일 인쇄는 보시는 바와 같이 아주 나이스합니다. 표지를 응용한 도비라 디자인 센스를 발휘했지요.지금까지 총 4~5권의 작업을 북토리와 함께 하였는데요,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앞으로도 별 탈 없이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kh9804
16.06.21
best
교육교재
북토리 작품집 인쇄 후기 - 인쇄 주문 경험이 없어도 쉽게 제작가능해요

2016년에 6학년 우리 아이반 아이들이 만든 인형을 모아 작품집을 만들었습니다.제작 과정 소개해 드릴게요.인형이 모두 27개였고 설명 문구는 아이들이 작성하였습니다.인형 사진은 저희 집에서 흰색 종이 배경과 형광등을 조명을 이용해 촬영하였습니다.조명이 좋을 수록 사진이 잘 나오는데 좀 아쉽습니다.실 오라기나 지저분한 마감을 가위로 정리하고, 먼지는 테이프로 털어 냅니다.사진 편집 때 수정을 하지만 가능한 깨끗하게 정리합니다.소품이나 옷 맵시를 보기 좋게 만져 줍니다.우리 아이가 많이 도와 주었습니다.가장 어려운 게 인형을 세우는 것입니다.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는데, 결국 옷핀으로 고리를 만들어 실로 묶고 머리 부분에 꽂아 천정에 매달았습니다.그래도 서지 않는 '앉는 인형'은 다리 관절에 나무젓가락을 넣어 세웠습니다.108컷의 인형 사진을 보정하고 편집하였습니다.구상했던 레이아웃 대로 편집을 하여 시안을 만들고, 안목이 있는 몇 분의 의견을 구해 최종 속지 디자인을 확정하였습니다.56페이지의 속지를 편집 후에 표지 편집에 들어갑니다.인형의 배열을 숫자 6 형상으로 표지 디자인을 하였습니다.교정과 검수 과정을 거치고 인쇄 업체에 주문을 합니다.저는 '북토리'라는 곳에 주문을 하였습니다.보통 인터넷의 사진 인화 사이트 보다 저렴하고 세부적인 주문이 가능합니다.책 디자인과 인쇄 프로세스에 대해 조금만 공부를 하면 됩니다.하드커버, PUR 제본, 56페이지, 30부에 1만5천원 이하 단가로 제작하였습니다.인쇄 주문 경험이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제작과정에서 PDF로 검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이렇게 책이 나오기 까지 한달 정도 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인형을 처음 보았을 때 아이 각자의 개성이 그대로 투영된 하나 하나가 너무 특별해 보였습니다.그래서 꼭 잘 정리된 작품집으로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었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결과에 만족스럽습니다.아이들 인형이 예뻐 책도 예쁘게 나온 것 같습니다.전자책 eBook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http://www.cgfreeschool.kr/xe/378672

digitalist
17.02.19
best
전시도록
top